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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샬롯의 테이블 본문
요즘 플레이하는 몇가지 게임 중 하나입니다.
바로 '샬롯의 테이블'입니다.
※현재 제 진행상황을 기준으로 스크린샷을 보여드리고 싶은데 포스팅이 늦어져서 며칠 혹은 1~2주전 플레이하며 찍었던 스크린샷들입니다

(실제 로딩화면은 사진과 다릅니다)
샬롯의 테이블의 장르는 '3매치 퍼즐'입니다.
3매치 퍼즐게임?
같은 조각을 가로 혹은 세로로 3개 이상을 맞춰 터트리는 게임
가장 대중적인 3매치 퍼즐로 카카오 게임의 시초인 애니팡이 있습니다
3매치 퍼즐을 메인으로 주인공인 '샬롯'이 레스토랑을 운영해 나가는 스토리가 있습니다.
스토리 모드를 진행하면서 캐릭터 커스터 마이징도 가능하고 이것저것 꾸밀거리가 많습니다.
아기자기한 부분들이 많아서 아마 저같은 남자보단 여성분들이 더 좋아할 만한 게임이긴 합니다..

메인화면은 기본적으로 이런 구성입니다.(게임의 진행상황에 따라 조금씩은 다를 수 있지만 기본 UI는 동일합니다!)
1. 메인모드
앞서 설명한 3매치모드를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잠시 후에 보여드리겠습니다.
하트안에 숫자가 플레이 가능한 횟수입니다(애니팡의 하트를 떠올리면 됩니다)
차이점이 있다면 스테이지를 깨면 하트가 차감되지 않고 깨지 못하면 하트가 차감됩니다.
실패없이 깨기만 한다면 무제한으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만 갈수록 어려워져서 불가능합니다.
2. 스토리모드
음식꾸미기, 가게 꾸미기와 함께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라색 별에 숫자가 있어야 진행가능합니다.

메인모드인 1번을 플레이해서 별을 모으고 이런식으로 조금씩 꾸며나가면서 스토리를 볼 수 있습니다.
저는 게임에서 스토리를 좋아하지 않는편이라 거의 스킵하고 꾸미기만 하고 있습니다
3. 꾸미기 변경
3의 화면은 스토리 진행마다 달라집니다.

저같은 경우도 이런식으로 테이블을 꾸미다가 스토리가 진행되면서 위 사진처럼 레스토랑 전경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꾸미는 것들은 1번인 메인모드를 플레이 할 때 배경이 되니 예쁘게 꾸미면 더 좋습니다(사실 게임화면에 가려서 잘 안보이긴 합니다..)
이제 메인모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한참전에 클리어했던(...) 29 스테이지 입니다.
1. 이동횟수
블록들을 1회 움직이면 이동횟수가 차감됩니다.
즉 현재 이동가능 횟수는 25회입니다.
이동해서 블록이 터졌을 때는 숫자가 차감되지만 터지지 않는다면(3매치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차감되지 않습니다.
2. 목표
블록들을 터트리며 같이 터트려야 하는 목표물입니다.
고양이의 경우 하트 안의 숫자가 체력이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나무블록은 이동할 수 없으며 일반블록과 나무블록간 이동도 불가능합니다.
나무블록 주변의 블록을 터트려 나무블록을 깨서 일반블록이 드롭될 수 있도록 해야됩니다.
빵은 토스터기 주변의 블록을 터트리면 토스터기 하나당 빵이 2개씩 나옵니다.
3. 추가 아이템
게임 안에서 사용할 수 있는 추가 아이템입니다.
포크 - 선택한 타일 제거
망치 - 주변 타일 제거
바구니 - 프로펠러
3가지 아이템 모두 상당히 비쌉니다..
웬만하면 아껴두는걸 추천합니다.(저도 아직 한개도 안쓰고 다 모아놓고 있습니다)

게임 중 나오는 아이템 블록입니다. 왼쪽부터 차례대로
구분 | 효과 |
세로로켓 | 세로 한줄 터트리기 같은 색 블록 한줄로 4개 만들어 획득 |
가로로켓 | 가로 한줄 터트리기 같은 색 블록 한줄로 4개 만들어 획득 |
프로펠러 | 특정 블록 터트리기 같은 색 블록 정사각형으로 4개 만들어 획득 |
무지개 폭탄 | 인접한 1개의 특정 블록을 현재 화면에서 모두 터트리기 같은 색 블록 한줄로 5개 만들어 획득 |
폭탄 | 인접한 타일 모두 터트리기(약 9개 타일정도) L이나 T모양으로 블록 모양 만들어 획득 |
아이템은 조합이 있어서 나왔다고 바로 쓰는것 보다는 원기옥을 모아서 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식으로 원기옥을 모은다면 중앙에 폭탄 하나를 터트려서 횟수는 1개만 차감되지만 아이템은 5개나 사용이 가능해집니다.(여담으로 잔여횟수를 보면 아시겠지만 클리어에 실패한 판입니다)

단, 가운데에 나무하트블록은 로켓아이템으로도 터지지 않습니다.
무조건 인접 블록으로 터트려야 됩니다.

종블록은 터트릴 수 없습니다.
해당 열(새로줄)의 최하단으로 보내면 자동으로 사라지는 타일입니다.

스토리모드 진행을 통해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정확히는 아이템이 해금되고 직접 사야됩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장단점 입니다.
장점
킬링타임 - 지금 재미있게 하고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시간이 진짜 잘갑니다.
한 판당 걸리는 시간이 짧기 때문에 오래했다는 느낌이 없어서 더 오래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동횟수제한 - 기존에 제가 했었던 3매치와 다르게 이동횟수에 제한이 있어서 조금 더 생각을 하고 터트리게 됩니다(다만 제가 알기로 이런 방식의 3매치 퍼즐게임의 시초가 샬롯의 테이블은 아닙니다)
꾸미기 - 테이블 세팅이나 가게 외관 꾸미기가 생각보다 재미있고 다른 퍼즐게임에서 찾기 어려운 부분 같습니다. 스토리마다 꾸미는게 달라지는게 아기자기한 맛이 있습니다
단점
플레이 횟수 제한 - 클리어를 하면 하트 차감이 안되지만 중간중간 어려운 스테이지를 만나면 하트5개는 금방 사라집니다.
커뮤니티 기능으로 친구와 주고 받을 수 있지만 게임 자체가 한국보다는 외국분들이 많이 즐기시는 것 같다보니 친구 구하기가 어렵고 결국 하트 수급이 빡센 것 같습니다.
최적화 - 다른 3매치 퍼즐게임보다 발열이 조금 심한 것 같습니다.
운빨(..?) - 다른 3퍼즐 게임도 마찬가지겠지만 블록 배열이 그때그때 달라서 운이 없으면 진짜 깰 타일이 너무 없어집니다
제가 플레이 하는 영상 올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용량문제로 배속을 최대치로 올렸습니다)
※ '게임플레이' 카테고리의 포스팅은 어떠한 지원 없이 자발적으로 올리는 것들이며 다양한 회사의 게임을 포스팅 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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