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ASSEMBLE)(2)
([넥슨]메이플스토리 여름 쇼케이스(ASSEMBLE)(1)과 이어집니다)
4. ASSEMBLE 개선사항(feat. 신창섭)
정말 많은 개선이 이루어집니다
자세하게 소개하기 전 영상으로만 소개했는데도 신창섭을 외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정말 다 해주네요
4-1. 전직업 통합 캐시보관함
지난 5월부터 준비중인 내용이었다고 합니다
4-2. 프리스타일 쿠폰
캐릭터 성별을 바꾸는 것을 원하는 유저가 많은데 결국 '코디의 다양성'이 핵심이라고 판단했고 성별에 구애받지 않고 코디가 가능합니다
4-3. 보스 입장 시 스킬 쿨타임 초기화
더 이상 보스를 돌기 전 스킬 쿨타임을 관리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보스에 입장 전 대기맵에 들어가는 데 그 곳에서 모든 쿨타임이 초기화 되고 세팅이 필요한 유저는 세팅까지 완료 후 보스에 입장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퇴장하면 입장 시의 쿨타임으로 다시 변경됩니다
즉 보스에 입장할 때만 임시적으로 새로운 쿨타임이 적용된다고 보면 됩니다
4-4. 몬스터파크 개편
지역이 추가되고 코인 수급량이 개선됩니다
캐릭터 육성의 속도도 더욱 빨라졌습니다
4-5. 각종 콘텐츠 변경
월드 통합 보스 관련 내용이 확장됩니다
초기 육성 시 혼잡함을 줄이기 위해 사냥터 확장이 이루어집니다
또한 유니온과 같은 일부 콘텐츠 초기화 시점이 맞지 않는 현상을 수정하여 메이플스토리의 초기화 시점이 '목요일'로 통일됩니다
4-6. 다이나믹 필드 변경
현 메이플 메타와 맞지 않는 현상금 사냥꾼 일부 콘텐츠가 사라집니다
대신 트레저헌터 라는 콘텐츠로 보물상자가 나오는데 보물상자를 때리면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룬도 추가됩니다
4-7. 버프 시퀀스
스킬 시퀀스에 이은 버프 시퀀스가 등장합니다(여담이지만 김창섭 디렉터님도 스킬 시퀀스를 너무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ㅋㅋ)
4-8. 슈퍼 튜토리얼
메이플스토리의 진입장벽이 너무 높아진만큼 신규/복귀 유저들의 유입 문턱을 낮추는 차원에서 이뤄집니다
'하라는 대로만 해도' 260까지는 달성하는 데 문제가 없을 예정입니다
개인적으로 MMORPG를 어려워하는 제 입장에서 매우 마음에 듭니다
밥상을 차려주는 것을 넘어서 진짜 '떠먹여주는' 수준으로 상세하게 준비된 것으로 보입니다
슈퍼 튜토리얼은 초반에 선택창을 띄워서 할지 말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4-9. 직업별 스토리 퀘스트 스킵 가능
이 부분 역시 제가 마음에 들었던 내용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어떤 게임을 하든 스토리를 별로 좋아하지 않습니다
이 부분 역시 진입장벽을 낮추는 일환입니다
4-10. 게임성 개선
정말 많은 것들이 개선됩니다
1. 보스에 적용중인 디버프 개선
2. 검은 마법사 입장 재료 삭제
3. 캐릭터 사망 시 키보드 부활 가능
4. 보스 전투/재획비 2개씩 사용 가능
5. 레벨업 AP 자동분배
6. 인벤토리에서 창고 바로 사용 가능
7. 정령의 펜던트 준비 시간 삭제
3, 5, 6번은 라이트유저로써도 너무 좋습니다
4-11. 모바일 원격 접속
집에 컴퓨터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모바일로 메이플이 가능합니다
아이템 강화, 거래 등 소소한 것들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진행되는 작업입니다
크로스 플랫폼을 노리나 싶었는데 그런부분은 아니고 실험적으로 넣어본 기능입니다
운영측에서는 아직까지는 PC로만 즐기는 것을 고수하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5. 버닝
사실상 쇼케이스의 핵심 중 하나입니다
260을 넘어 270까지 버닝 비욘드를 통해 버닝이 가능합니다
260을 찍기 쉬워졌는데 다시 1레벨씩 업하기는 조금 어렵기 때문에 260=>270구간에서 1+1 레벨업이 가능합니다
레벨별로 솔 에르다와 같은 것들도 얻을 수 있습니다
6. 여름 메인 이벤트 황혼빛 전야제
'크로니카'의 이야기가 본격적으로 전개됩니다
개인 이벤트는 평소와 같고 3개월 간 진행됩니다
협동 이벤트는 다같이 참여 해 함께 보상을 받아갑니다
협동이벤트의 메인인 깨어나는 시간의 힘 입니다
너무 많아서 설명은 생략합니다
너무 길어진 관계로 3부로 이어집니다